티스토리 뷰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추가 공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추가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의 주제는 ‘이이효재 선생과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창원’이다. 총 사업비는 1780만원이며, 사업별로는 200만원에서 사업비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시는 6월 1차 모집을 통해 여성특화 메이커 스페이스 ‘다이룸 플러스’에 기반을 둔 여성창업 지원사업인 ‘여성 날개를 펴다’ 선정에 이어, 우리나라 민주화·여성운동사에 큰 발자취를 남기고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이이효재 선생’의 뜻과 정신이 시민의 삶에 스며들 수 있는 지역특화사업을 추가 공모한다.

사업 신청대상은 창원시 소재 비영리 단체·법인, 양성평등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 연구소 등이다. 지원대상은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에 부합하고,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사업이다.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는 ▲성평등정책 추진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조성 ▲여성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이다. 목표별 연계 및 통합 사업과 지역특화사업, 공공시설 모니터링, 성평등 언어 개선 사업 등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이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청 4층)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8월 중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담당(☎225-39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이효재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시민이 주체가 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포용도시를 만들어갈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우수한 법인,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시, ‘이이효재 선생과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공모 > 뉴스 | 진해신문 (xn--z92b13lg5f73m.com)

 

창원시, ‘이이효재 선생과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공모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추가 공모

www.xn--z92b13lg5f73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