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두현 강사, 감사패 수여

28, 지난 10월에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채택되어 3달동안 진행된 도자기공예반의 종강식이 병암동행정복지센터 청사2층의 강의실에서 성료하였다.

 

이 날 첫과정의 마지막 수업에 앞서 수강생들은 감사의 마음을 모아 덕분에상이라는 명칭으로 지난 3달동안 기초적인 도예기법은 물론 고장의 도자기문화와 역사성 등을 열성적으로 가르친 권두현강사에게 감사패의 수여식도 가졌다.

수강생들은 수강기간에 실습으로 손수 빚은 식기세트, 찻잔등 다양한 생활자기를 한껏 자랑하며 품평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수강생 강모씨는 고장의 역사성과 선대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재현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수강을 했는데, 기대이상의 만족한 시간이었다. 그러나 지역에 가마와 토련기등 기본적인 장비의 부재로 소성작업등을 타 지역에까지 작품을 반출해서 완성하는 아쉬움이 있었다며, 관내의 타 동에서도 도자기공예반의 개설을 검토하고 있는바

고장의 역사와 문화가 오롯이 베어있는 도자기공예의 활성화를 위해 가마와 토련기등 기본적인 장비를 구비할 수 있는 방안이 요구된다라고 수강생들도 입을 모았다.

 

한편, 병암동(동장 송선욱)은 지난 17일 국토부에서 공모한 2022년 도시재생예비사업에 병암공유공동체라는 사업계획으로 응모하여 선정이 되었다.병암공유공동체 사업에는 병암동 주민자치회와 경화시장 상인회가 머리를 맞대어 개장100주년을 앞둔 경화시장의 상권활성화 방안과 쇠락하지만 로컬에서 향유하는 삶의 변화를 모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담아 좋은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자기공예 수강신청 등의 문의는 병암동행정복지센터(055-548-6400)

진해 병암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도자기공예반 첫과정 성료 > 뉴스 | 진해신문 (xn--z92b13lg5f73m.com)

 

진해 병암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도자기공예반 첫과정 성료

권두현 강사, 감사패 수여

www.xn--z92b13lg5f73m.com